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뉴스 제목에 김제동이 대통령 생가 갔다길래 그런가부다 했습니다. 제가 10일 전에 찍었던 사진을 떠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냥 제목만 보고 넘겼는데 인터넷에서 관련 내용들이 차츰 늘어나면서 제 궁금증을 자극하기 시작했습니다.
"뭔 내용인데 또 난리여" 하면서 기사를 클릭했습니다. 일밤의 새로 생긴 코너 '간다투어'에서 대통령 생가를 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사를 읽어가는데 뭔가 "어!" 싶었습니다.
김제동, 이경규, 타블로?
"잠깐 이게 뭐더라?"
그때서야 10일전에 찍었던 봉하마을의 응원게시판이 떠올랐습니다.

자 인증샷입니다.
일단 재밌어서 찍어두었는데 그 당시엔 누가 장난쳤나 싶었습니다. 다녀와서 올린 포스트를 보니 해당 사진 밑에 이렇게 적혀있더군요.
"이경규, 김제동, 타블로도 적었는데, 정말 그 분들 아니겠죠."
근데 그분들 맞았군요. 처음엔 김구라는 못찾았는데 오늘 방송보고 나니 바로 옆에 동현아빠라고 있군요. 어쩐지 글귀가 심상치 않더라 했습니다. 저 글귀보고 정말 한바탕 웃긴 했거든요. 대단한 노사모시라고.
이 사진 저말고 또 찍으신 분 있으십니까. 없죠?
"당신의 노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웃음을 갖게 됐어요. 감사합니다." -- 타블로
"칠순행사 제가 할께요! 5년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동현아빠(김ㅇㅇ) -- 김구라
"화이팅 고생하셨습니다." -- 이경규
"5년 전 마음으로 한결같이 국민을 사랑하신 마음을 고맙게 기억하겠습니다. -- 김제동
그런데 이 게시판을 만드신 분은 생가 주인도 아니고 노사모도 아닙니다. 노사모와는 따로 혼자서 트럭에 노전대통령 응원문구를 적어 전국을 돌아다니시고 온갖 고초를 겪으신 최점금씨입니다.

이분이십니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