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요즘 기독교인들이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산소고기 재협상을 거부하는 이명박대통령이 기독교 장로출신이라 싸잡아 비난받고 있습니다. 거기에다 기독교인들이 이명박대통령을 앞세워 대한민국을 기독교공화국으로 만들려 하는 건 아니냐는 의혹까지 더해지면서 기독교인들에 대한 여론은 최악입니다.

하지만 기독교인들이라해서 이명박대통령을 지지하는 건 아닙니다. 누구보다 앞서 이명박정부의 실정과 오만을 비판하고 그에 맞서 행동하는 기독교인들도 있습니다. 이번에 시국기도회에 참여한 향린교회도 그런 기독교인이 많은 교회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향린교회 게시판을 보면 이미 5월초부터 이명박정부의 소고기협상에 대한 비판 게시물들이 있었습니다. 광우병 현수막도 교인들이 스스로 주문 받아 교인들에게 공급하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30일에는 재협상을 촉구하는 기독교인의 기자회견에 교우들의 참여를 부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향린교회는 시청이 아닌 교회 인근 강동구에서 독자적인 촛불문화제도 열었습니다. 이 촛불문화제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청앞 촛불문화제에도 열성적으로 참가하고 있었습니다. 6월6일 새벽까지 남았던 목사님들이 컵라면으로 아침을 해치우는 모습이 오마이뉴스에 기자의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향린교회의 많은 교인들과 목사님들이 촛불집회 현장을 스쳐 지나갔던 모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구속되신 광우병대책회의 안진걸팀장님도 향린교회 소속의 교인이라고 하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향린교회는 이 때문에 대책회의도 열고 안진걸팀장님 석방을 위한 기도회도 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산소고기파동으로 기독교인에 대한 여론이 안좋은 와중에도 항변 한마디 없이 촛불집회에 뚝심있게 참석하신 기독교인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구속되신 안진걸팀장님이 기독교인이셨다는 것은 놀랍기까지 합니다.

이명박대통령의 종교적신념을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종교인의 신념은 주변사람을 피곤하게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보통의 사람보다 강한 종교인의 신념은 때로 상황의 돌파구가 되기도 합니다. 역사는 종교인들의 이러한 신념에 빚을 지기도 합니다.

안진걸팀장님같은 분의 종교적신념이 이 세상에 빛을 발하기를 빌어봅니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