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지난 한 달 간 트위터에 올린 사진 중 가장 조회수 많은 10장을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이미지 조회수는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여 본 회수입니다. 실제 트위터 상에서 본 조회수는 그보다 훨씬 더 많을 걸로 추측됩니다.
 


RT 16회 조회 225 

"오늘 저녁은 불타는 조개구이입니다 맛은 있을 거 같은데 참 감질나네요"

먼저 10위는 조개구이집에서 찍은 가리비 사진. 맛있는 안주로 술한잔을 기울인다는 염장샷이었는데 가리비 열사니 하면서 천안함을 빗댄 의외의 멘션들이 쏟아졌습니다. 전 순수하게 맛있는 걸 보여줬는데 저의 팔로워들은 저의 트윗을 모두 정치적으로 받아들이신다는.



RT 16회 조회 306

"어제 제가 현대차 비정규직노동자에게 온 반말투에 조롱과 협박을 일삼은 문자를 세상에서 가장 싸가지 없는 문자라고 했죠 오늘 신문엔 이분들이 가장 가슴이 울컥하는 장면을 보여주는군요"

9위는 현대차 비정규직노동자들이 금속노조대의원 대회에서 엎드려 절하는 장면. 농성장에 들어가 있는 동료들을 생각하면 어떤 일이라고 하고싶은  심정이겠죠. 비정규직노동자들의 바램대로 금속노조 대의원들은 연대파업을 결정했습니다.



조회 301

8위는 포털에 뜬 경남도의 맑은 물 광고 이미지. 



조회 355

7위는 현대차 1공장에서 농성 중인 비정규직노동자들이 받은 문자메시지. 발신표시가 안되는 협박성 문자가 농성중인 비정규직노동자에게 계속 왔습니다. 이 이미지는 공장 안의 비정규직노동자가 트윗한 이미지를 좀 더 확대해서 재 전송한 것입니다.



RT 11 조회 485

"한국 금메달 60개를 똥메달로 만드신 분"

6위는 볼링선수단에게 폭력을 가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강도인 감독. 이분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최철원 회장과 페이스매치가 아닌 팻서매치를 해보면 어떨까 생각이...



RT 15 조회 659

"이 누님 정말 멋있다 ㅎ 김부선 화이팅"

5위는 11월11일 한겨레신문에서 김어준과 인터뷰한 김부선씨의 기사. 중년의 섹스를 드러내는 김부선씨가 멋지다고 느꼈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 사람들은 다른 데 더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김부선씨의 상대인 그 남자가 누군지 그냥 모른 척 넘어가면 안되나. 왜 섹스를 더 훔쳐보려고 할까. 그리고 그때문에 누군가가 곤란해졌다고 김부선씨를 탓하는 이유는 뭔가?



RT 31회 조회 721

"이 여자 대통령 되면 정말 골 때리겠는데요"

4위는 미국 공화당 페일린의 말실수. 



RT 84 조회 1,062

"'우리는 많은 물보다 맑은 물이 필요합니다' 경상남도 11.15일 한겨레 12면 광고"

3위는 또 맑은 물 광고. 이번엔 신문에 실린 광고. 



RT 89 조회 1,374

"웃겨 군대도 안 갔다와놓고 군복은"

2위는 연평도사태로 예능의 달인으로 떠오른 안상수. 안상수의 예능은 지금도 진행형이죠. 오늘은 국기에 대한 경례로 또 국민을 웃겼습니다.



RT 대략 400회? 조회 4,380

"11월25일 경남도민일보 19면 자유광고란에 실린 아버지 생신 축하광고입니다 솔직하고 감동적인 얘기가 눈물 나네요."

대망의 1위는 경남도민일보 자유광고란에 실린 강일성씨의 아버지 생신축하 광고. 이 트윗은 그냥 1위 정도가 아니라 트위터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경남도민일보가 광고주를 찾아 인터뷰 했고 그 기사는 29일자 1면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본 조회수는 4380회지만 트위터 상에 RT로 노출된 이 이미지를 본 사람은 수만명이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한 건 했네요.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