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10월 한달 간 올린 이미지 중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이미지 11장을 뽑아 봤습니다. 뽑아놓고 보니 어떤 이미지가 공감을 잘 받는지 대략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제 경우엔 역시 시사 관련 트윗이 조회수가 높았습니다. 일상의 잔잔한 재미거리도 놓칠 수 없습니다. 팔로워들은 그런 트윗에 잔잔한 미소와 공감을 표해주었습니다.

11위부터 살펴봅니다.




낙동강 생태기행 갔다 알게된 열매입니다. 이름은 으름인데 일명 조선바나나라고 합니다. 맛은 바나나보다 더 달콤합니다. 근데 씨가 커서 실제 먹을 건 없습니다. 좀 넘길라면 씨를 뱉어내고 해야해서 달콤함이 아쉬움을 남겨주는 그런 열매. 한국에 이런 열매가 열린다는 걸 신기해하면서 254명 조회. 




부산 언론문화제에 전시된 패널입니다. 적힌 그대로 "대통령님 대화해요"에다 '제발' 하나 더 붙여 트윗에 올렸습니다. 260 조회.




오랜만에 버스를 탔습니다. 앉고보니 바퀴 위 자리더군요. "버스 이런 자리가 은근히 불편해요"는 딱 한 줄에 공감을 표하는 트위터가 많았습니다. 283명 조회. 




문성근님이 창원에서 23-24일 양일간 민란을 벌였습니다. 근데 24일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창원시티세븐이 문성근님을 거부하는군요 안에 넓은 공간에서 창원시민들을 만나며 분위기 좋았는데 빗속에 나가서 하라고. 시티세븐 드갈 때까지 무한RT ^^" 328 조회.




"방금 '소리바다 왜?' 를 디 읽었습니다 소리바다라는 혁신적 it기업을 대한민국 정부와 대기업이 총출동해서 두려 잡았군요. 우리에게 아이폰이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군요" 419 조회.




"병주고 약주는 행정의 현장을 여러분은 보고 계십니다. 정말 서민들 야루는 행정에는 달인인 달인정권" 498 조회.




정권 별 일자리 창출 비교 기사 이미지엔 499 조회.




"사랑의 열매에 후원하면 간부들 술값으러 나간다네요. 이거 후원도 앞으로 수혜자에 직접 지원하는 네트워크가 만들어쟈야겠네요." 608 조회.




"갤럭시u, k 사는 사람은 세상에 없는 등신이구나." 899 조회.




"생활고 때문에 부인과 별거하고 두 아이와 레미콘차에서 자면서 뼈빠지게 일했던 서씨. 밀린 임금과 장비 대여료에 항의 분신 결국 이틀만에 숨졌다." 913 조회.




"김두관 도지사의 명언. 머리 좋은 사람이 판검사 등의 공무원으로 몰리는 사회는 좋은 사회가 아니다. 공무원은 머리 좋은 사람 이전에 착한 사람이어야한다." 2163 조회.

1위 트윗 이미지는 김두관 지사의 발언을 전하면서 첨부한 이미지입니다. 조회수는 2위와 배가 차이나는 2163회로 압도적입니다. 이 트윗은 2일 지난 뒤 확인 해보니 RT가 130회 이상 되었습니다. 사진이 첨부되지 않은 김두관 지사의 명언 부분만 따로 그 이상 RT되기도 했습니다.

트윗의 조회수 분석이 트윗의 운영전략에 적잖은 시사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