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은 노회찬 대표의 개그로 시작합니다. 기자들이 카메라로 찍길래 자신이 먼저 아이폰으로 조금 빨리 응사했다고 자랑합니다. 이제 기자와 취재원이 같이 카메라 총질하는 세상입니다. 카메라 응사만 빨랐나요. 사진 전송은 기자들이 도저히 따라올 수 없었을 겁니다. 




7.19일 김미화씨의 기자회견을 가진 후 영등포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영등포 경찰서 앞에서 김미화씨를 응원하는 여성단체 회원들입니다.




홍준표 의원 이런 건 뒷북아닌가요. 전당대회 끝나니까 이런 결의를 다지십니까. 별 감흥이 없네요.




민주당의 단일화를 압박하는 유창선씨 트윗에 한 후배가 "그럴 정도로 상황이 녹녹하냐"는 반박을 보내왔답니다. 헐~~ 그 후배 참 생각이 어찌 고것밖에. 세상이 민주당을 중심으로 돌아가나? 




한명숙 전 총리는 최종원 후보 유세를 지원하기 위해 강원도에 왔습니다. 산채비빔밥도 먹고 또 유세현장으로.




김문수 도지사는 이승만 추도식에 왔다고 트위터에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게 김문수 도지사에게 뭔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 이승만은 국민적 존경을 받는 인물이 아니라 보수핵심세력들이 자신들 정당선을 위해 추종하는 작자죠. 역사 똑바로 통찰하셔야죠. 




이정희 신임 대표가 진보신당에 인사차 왔습니다. 각 당 중 가장 먼저 왔다고 합니다. 의미있는 방문인데요.




이재오 후보 혼자 운동한다더니 이상규 후보의 전언에 의하면 그게 아닌가 봅니다.




천정배 의원과 최문순 의원이 보좌관 사돈을 맺었죠. 그 분들이 신혼여행에 돌아와 천정배 의원에게 인사 드리러 왔습니다. 천정배 의원이 시아버지 되네요. ㅋ




KBS 새노조 오늘도 힘차고 즐겁게 파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사진 보니 수박이 먹고싶어집니다. KBS 새노조 파업이 수박농가에도 도움을 주는군요.




대구의 민주노동당 구의원 황순규 의원이 자신의 월급으 공개했습니다. 한달에 250만원 조금 넘는군요. 중견기업 신입사원 연봉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기초의원 연령대로 보면 상당한 박봉입니다. 그런데 저기서 또 노동자 평균임금을 제하고 뗀다고 하는군요. 




더 많은 이가 정치에 나서고 정치에 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연봉을 좀 더 늘렸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민주노동당도 너무 많이 떼지 마시고요. 가족들 삶을 힘들게 하면 정치도 어렵습니다. ^^ 




한나라당 김성식 의원이 참 옳은 소리를 했습니다. 그런데 한나라당에서 이런 말하면 참 공허하게 들립니다. 




그래서 한마디 드렸습니다. 답은 예상했던 대로 없고요.




박원석 참여연대 사무차장이 가족이 무섭다고 털어놓습니다. 가족들이 아빠가 구치소 있을 땐 술담배도 안하고 운동도 많이 했다면서 그때가 좋았다고. 박원석 사무차장이 좋은 시절로 돌아갈려면 mb가 좀 더 기운을 차려야 하나요 ㅋㅋ. 




진중권 교수는 김미화 고소 사건을 해설합니다. 보궐선거를 앞두고 kbs내부의 딸랑이들이 정권을 안심시키기 위한 제스처라고. 우리가 보기엔 참 한심한 짓이지만 저렇게 해석하고 대처할 수밖에 없는 인생을 살아온 인간들이라. 




강기갑 대표는 어제 트윗 번개를 가졌습니다. 누군가 남보원에 대해 물었나 보군요. 방송국에서 부담을 가져서 못나갔다고 하십니다. 아마 참여정부 때 kbs였다면 초청했겠죠. 강기갑 대표도 어찌보면 kbs의 준 블랙리스트인 셈입니다. ㅋㅋ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