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페이지 이동하는데 10초 이상 걸리는 정부기관 홈페이지 보셨나요. 그런데가 있습니다. 그것도 수조원의 예산을 쓰는 정부기관입니다. 바로 세종시를 건설하는 행복도시건설청 홈페이지입니다.




검색결과부터가 불만스럽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세종시로 검색하면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행복도시라고 입력해야 세종시의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그래도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이전에는 세종시 수정안을 홍보하던 세종시 민관협의회 홈페이지가 떴습니다. 그건 이제 사라졌습니다. 세종시 민관협의회 홈페이지(sejongcity.or.kr)는 클릭하면 아무것도 뜨지 않는 걸 보니 홈페이지가 완전히 사라진 거 같습니다. 




세종시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보는 순간 딱 디자인이 좀 후지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전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거대 신도시의 건설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의 홈페이지라기엔 너무 활력이 없어 보입니다. 




홈페이지 내 이미지들도 선명하지 않고 다소 흐릿합니다. 과연 이게 수십조의 돈을 들여 만드는 대한민국의 미래 중심도시를 홍보하는 이미지가 맞는가 생각이 듭니다. 




더 웃긴 건 이 별 것도 아닌 이미지들을 못퍼가게 막아놨다는 겁니다. 오히려 세종시의 홍보를 위해 이미지의 퍼감을 장려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이렇게 사진을 못 퍼가게 만든 정부 홈페이지가 또 있을까요? 국민에게 저작권을 주장하는 국가라니...  

가장 기가 막혔던 건 페이지 이동입니다. 페이지 넘어가는데 10초가 넘어 걸립니다. 거기다 '커서'를 대도 어떤 링크들은 링크 구분이 안되서 링크가 없는 건가 하고 넘어갈 뻔했습니다.  





행복도시 건설청에 전화해서 홍보자료를 부탁했습니다. 그러면서 홈페이지가 느리다는 핑계를 댔습니다. 전화 받는 상대가 "그렇지요" 하며 그에 관해선 더 할말이 없다는 듯 말을 받더군요.  

세종시 홈페이지 이렇게 엉망으로 관리하는 이유가 뭘까요? 얼마전까지 있었던 세종시 민관협의회 홈페이지는 그렇게 빵빵하게 잘 돌아가게 하면서 말이죠. 알 듯 하면서도 설마 그럴리가 하면서 고개를 갸우뚱 거려 봅니다. 


행복도시 건설청 홈페이지 : http://www.macc.go.kr/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