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딸의 수학문제를 풀던 나는 어느 순간 씩씩대기 시작했다. 아니 정사각형 3개로 어떻게 사각형을 만들 수 있단 말인가. 정사각형으로 사각형을 만들려면 3개가 필요한데. 도저히 문제가 이해되지 않았다. 그 위에 "문제 이해 안됨"이라고 쓰고는 딸에게 이건 니가 틀린 게 아니라고 까지 말해주었다. 




문제를 아이폰으로 찍어 트위터에 올렸다. 풀지못한 답을 알기위함이 아니었다. 이 이상한 문제에 대한 트위테리안들의 반응을 보고싶었다. 금방 멘션이 올라왔다. 트위테리안들도 얼마나 기가 안찼으면 이렇게 빨리 반응할까 생각하며 언급된 글을 열어보았다. 그런데 내 예상과는 전혀 다른 트윗들이...


정사각형 3개를 나란히 붙이면 하나의 직사각형이 되죠 ㅎ  @WhiteEmber

그냥 쭉 쌓으면 되겠는데요? 그럼 7*3짜리 높이를 가진 사각형..ㅎㅎ  @ACEK98

나란히붙이면 사각형이죠 ㅎ 56..   @libeacore


날라온 트윗은 정사각형 3개로 사각형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해주었다. 답까지 풀어주는 분도.

트윗을 보는 순간 내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았다. 4각형의 4와 정사각형 3개의 3이 충돌해서 내 사고력에 혼란을 준 것이었다. 4와 3의 충돌은 나의 공간지각능력을 완전히 무너뜨린 것이다. 




내가 이해못할까 그림까지 그려서 트윗을 써주신 분들도 있었다. 답을 알고난 후 쪽팔려 어쩔줄 몰라하는 내게 정답 트윗은 계속해서 쏟아졌다. 좀 더 생각해볼 걸 그새를 참지못하고 초등학생 수학문제를 트위터에 올려버리다니.  




그런데 그 와중에 오답 트윗을 날려 제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분들도 있었다. 나만 바보되나 했는데 참 다행스런 장면이 아닐 수 없었다. 미안하기도 했다 괜히 초등학생 수학문제를 올려 멀쩡한 분을... ㅋㅋ


웃다가화나는..선행을 안할수없게만드는 교육과정.나두이거헷갈려  @suinsuhn

요즘아이들 문제넘어려워요 울아들도 초2인데 수준이 넘 높다는  @vinoshlove

뻔한걸 왜이렇게 비비꽈서 문제를 내는지 원 ㅎㅎ   @no1worldstar

아 정사각형 3개로 만든 정사각형이 아니라 그냥 사각형이었구나. 젠장 이래서 내가 수학을 싫어하게됬어. 그냥 7*8 을 물어보면 될걸 문제를 꼬고 꼬아서 정말 아니꼽게 만들어버려서..  @doctorp92

아이들 문제치곤 어렵다며 위로해주는 분들도 있었다. 

트윗 덕분에 초등 딸의 수학문제를 풀었다. 하지만 다음부터는 이런 식으로 딸의 수학문제를 풀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생각해보니 내가 초등학생 딸의 수학공부를 도와주는 걸 귀찮아해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 같다. 곰곰히 생각하면 답이 나오는데 조금만 문제가 헛갈리니까 괜히 문제에 짜증을 냈던 것이다. 

만약 트위터가 없었다면 어땠을까. 난 아직도 씩씩대고 있고 딸의 선생님은 "이해안됨'이라 적은 내게 혀를 찾을테고 딸은 아빠 공부 못한다 생각했을 거고.... 트위테리안 여러분 감사합니다. 괜한 문제로 잠시 소동을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기도 하고요...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