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김용철 변호사의 <삼성을 생각한다>를 조만간 주문할 생각이었는데 어제 마침 고마운 분이 도서상품권 3장을 주셨다. 조금 비싸더라도 오프라인에서 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내에 나갔다가 오는 길에 일부러 교보문고에 들렀다. 열풍의 진원지가 트위터라 아무래도 온라인 구매가 활발할 터인데 책이 스테디셀러가 되기위해선 온오프가 같이 양날개로 날아줘야할 것 같아 일부러 서점을 들른 것이다.  




김용철 변호사의 삼성을 생각한다는 정치 이슈 분야에 있었는데 책은 특이하게도 노무현 대통령과 유시민 전 장관의 책에 한 겹도 아니고 두 겹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교보문고의 담당자가 이 책의 독자층과 정치적 맥락을 꿰뚫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책의 진열은 삼성이 이제 단순한 기업이 아니라 이미 한국 정치가 극복해야할 정치하는 자본이 되어버렸다는 걸 말해주는 것 같았다. 삼성도 2월 11일 세종시 조기착공을 원한다는 말을 하면서 자신들의 정치성을 이미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온라인에서 1900원이었는데 오프에선 22000원이었다. 3000원 때문에 잠시 멈칫했는데 세배돈(?)으로 받은 상품권으로 그러면 쓰나 하는 내 안의 목소리가 들려 바로 지갑을 열고 상품권 두 장과 지폐 2000원을 꺼냈다. 

인증샷이다. 내 블로그를 켜둔 노트북 위에 <삼성을 생각한다>를 올려놓고 한 컷 찍었다. 이번 설날은 <삼성을 생각한다>를 읽고 삼성을 많이 생각해볼 생각이다. 책을 통해서 하게 된 생각을 블로그와 트위터에도 풀어봐야겠다. 

즐거운 설날 보내시길...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