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촛불후보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경주의 채수범후보. 아고라에 한글사랑나라사랑 아이디를 쓰십니다. 아고라책 출판을 주도하셨고 아고라에서 맹렬히 활동하셨던 의심할 여지 없는 촛불입니다. 바위에 계란치는 심정으로 경주보궐에 출마했다고 합니다.

이 장면을 보고 무모한도전을 떠올리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예 무모해보입니다. 쓸데없는 짓이로 보이기도 합니다. 어떤 분은 촛불후보에 표를 주느니 한나라당 후보 떨어뜨리기 위해 친박후보에게 표를 주겠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나라낙선과 친박후보 당선의 약효는 아주 제한적입니다. 이명박정권에 상처를 줄 수있지만 그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금방 아물 겁니다.

약간의 상상력만 있으면 됩니다. 만약 채수범후보가 5%의 지지를 받았다 생각합시다. 어떻게 될까요? 촛불후보에 대해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하게 됩니다. 촛불도 가능하다는 걸 사람들이 실감하게 됩니다. 다음 선거엔 어떻게 될까요? 촛불후보가 봇물이 터지게 되는 거빈다.

그렇기 때문에 촛불후보가 가져간 5%는 단순한 5%가 아닙니다. 채수범후보의 당선은 친박후보의 당선보다 훨씬 더 큰 타격이 될 수 있습니다. 그 가능성을 의심받은 시민들의 촛불이 진짜로 정치적 구심점이 될 수 있다는 걸 채수범후보의 5%로 확인하게 되는 겁니다. 촛불이 정치세력화 되는 것보다 이명박정권에 더 큰 타격은 없습니다.

이번 보궐의 최대 승부처는 경주보궐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채수범후보의 득표율입니다. 모든 곳에서 한나라당 후보가 이긴다해도 채수범후보가 예상하지 못한 득표율만 올린다면 그것 혁명과도 같은 결과를 낳을 겁니다.

채수범후보의 5%는 친박후보의 당선보다 백만배는 더 큽니다. 채수범후보의 표를 모을 길을 찾으십시오. 그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입니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